Nook 글로우라이트 Glownooter 글로우누터 루팅

the eBook READER.com, ← 작성자 분께 진정 레알 참트루 고마움을 표하는 바입니다!

"루티드 포에버 떠도 아직 루팅된 거 아니니 안심하세요, 괜찮아요."

저 말이 없었으면 난 정말 루팅이고뭐고 백업도 못했겠지. 내 nook은 글로우라이트가 아니지만, 1.1로 초기화 해놓고도 1.2.1로 올렸다. 펌웨어 1.2x 이상을 지원하는 루팅법이 한 가지 더 있다는데 어찌 호기심이 안 생기랴. 개인적으로는 글로우누터가 먼저번 눅매니저 루팅보다 나았다. gmail 등록할 때 재촉하지 않으니까. UK nook은 글로우누터로 루팅하지 말라는 글이 있지만.

중고 구입해서 사용한지 반년이 넘도록 몰랐는데, 화면 양옆 수직 돌기 밑에 물리버튼이 있었다. 태엽화면 뜨고 태엽 사라진 뒤 하얗게 멈추는 경우, 오른쪽 위 물리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온다. 픽스툴 설치까지 마친 후 SD카드 분리, 재시작하여 youtube 로그인 시도했지만, 네트워크 401 오류 발생으로, 로그인 로그아웃 반복해도 저 글에 나온대로 진행이 안되었다. 결국 유튜브 걍 닫아버렸는데, 나중에보니 google에서 그냥 받아준 모양. 눅매니저 루팅 때도 로그인 후 다음단계로 못 넘어갔는데 흔한 오류인지도. 컴퓨터 가서 계정 로그인하니, 눅매니저와는 달리 구글플레이에 곧장 기기등록이 되어 있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아래는 삽질해서 얻은 덤.

내가 해본 루팅 두 가지 모두 아스트로 실행이 안된다.
ES 파일 익스플로어나 파일매니저 받아서 루트 익스플로어 설정 체크함.
스마트 키보드도 안됨.
데이터/앱에서 고키보드 컷 한 뒤 업 눌러서 시스템/앱에다 붙여넣기함.
그리고 인스톨.

고키보드앱 실행하고 세팅 인풋세팅에 한글단모음 체크
디스플레이에서 팝업은 off
눅 컬러 툴 앱이 있으니 클릭해서 츄즈 키보드에서 고 키보드 선택하면, 이제 한글됨.

와아~ ^ㅁ^
근데 일반키보드 연결하고 싶어서 포럼에서 USB host 찾아보니,
여기는 미니멀터치만 언급되어 있음.
난 다시 초기화하고 1.1로 돌아가서 미니멀터치해야함??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