리디 페이퍼 라이트 벽돌 탈출 기록

 피차 AS 센터행이라면 당황할 것 없다. 안 깨지고 lower format 안 했으면 됐지. 이하의 사달은 루팅 이미지를 씌울 때 착오가 있었거나 도중에 USB 연결이 불안정했을 경우에 해당. (순정 아님)

공통 : 기기를 PC에 연결하고 장치관리자를 연다.
루팅롬 버전을 확인한다. 리페라에 리페를 깐 건 아닌지, 루팅이미지 파일이 기기의 펌웨어 버전과 일치하는지.



· UI가 정지했습니다 무한 반복

오른쪽 물리키를 누른 채 기기 전원을 꺼야 한다. 에러창의 확인을 연타하여 어떻게든 종료 확인을 누른다.
장치관리자에서 class for rockusb device 연결이 확인되면 물리키에서 손을 뗀다.

이후의 과정은 루팅법과 동일하다.
① C:/RockchipAndroidTool23+PaperADB/output 폴더에 기기에 맞는 루팅롬 이미지를 넣는다.
② RockchipAndroidTool23+PaperADB 폴더에서 Rom Dumper를 실행하고 10번 시스템 체크 및 오른쪽 공란을 클릭하여 파일 불러오기가 뜨면 앞서의 루팅 이미지를 연다. Run 클릭. 차분하게 대기.
③ 기기가 재부팅되며 정상 가동.



· 전원 무반응 & 에러가 발생했습니다.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.

앞서 증상에서 루팅롬을 확인하지 않고 잘못된 이미지를 한 두 차례 더 씌우려 시도하면 롬덤퍼에 체크 오류가 표시되며 기기가 켜지지 않는다. PC에 USB 탈착을 반복하면 기기에 빨간색 충전불이 들어오고 이때 전원키를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지만 상기 메시지와 함께 얼음.

① 빨간색 충전불이 오게 한다.
② 전원키로 부팅해 흰불이 오게 한다.
③ 부팅이 완료되어 에러메시지가 뜨기 전에 오른쪽 물리키를 누른 채 전원키를 4초간 압박한다.
④ 물리키 압력을 유지하되 4초씩 전원 압박을 반복한다.(3~5회 정도?)
⑤ 무한 부팅할 듯 보이는 상태로 PC 장치관리자를 주시해 락칩디바이스 인식이 확인되면 물리키에서 손을 뗀다.

이하 루팅법과 동일..
① 롬덤퍼 실행, 10번 시스템 체크→같은 줄 오른쪽 공란 클릭→기기에 맞는 루팅롬 열기→Run(이때 기기는 여전히 부팅 중), 대기.
② 기기가 자동으로 정상 재부팅되며 정상 작동.




+외장 메모리 인식 불량 문제

· 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 / SD카드 마운트 거부

Minitool Partition을 실행하고 외장 메모리 드라이브를 클릭,
[type : primary, status : active] 설정 후 포맷.
fat32, cluster 32k → apply